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가르치고(Teaching) 전파하고(Evangelizing) 치유하는(Healing)” 교회(마태복음9:35)

7대사역

1. 풍성한 말씀과 거룩한 예배의 감격이 있는 교회

예배는 하나님의 은혜와 생명력을 체험하는 만남의 시간입니다. 성도는 예배를 통해 그것들을 공급받아 어둡고 험한 세상을 이기며 살아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누리전원교회는 예배를 통해 죄악의 짐을 내려놓고 상한 영혼이 회복되며, 하나님을 만나서 강한 용사가 되어 담대하게 세상에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예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2. 인격적 성숙의 진실한 신앙을 세우기 위해 양육하고 훈련하는 교회

교회는 인본주의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서 세워 가시는 기관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성도들과 교회를 직접 만들고 키워가는 훈련자이십니다. 한누리전원교회는 주님께서 만나게 해주신 목양관계 안에서 돕는 자로 서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양관계 안에서 실시되는 양육과 훈련은 인격적인 성숙을 이루어 성도들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는 사역이 될 것입니다.

3. 다음 세대를 준비하고 일으키는 교회

교회 학교가 살아야 이 민족이 살고, 이 나라가 하나님 앞에 바로 설 수 있습니다. 이 세대는 자녀들이 하나님을 떠나고, 신앙의 대가 점점 끊어져 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누리전원교회는 영적으로 깨어서 다음 세대에게 신앙의 본을 보이고, 신앙의 대를 잇는 디딤돌이 되도록 다음 세대를 일으키는 교육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4. 따뜻한 돌봄이 있는 사랑의 가정을 회복시키는 교회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인간에게 주신 가장 고귀한 선물은 가정입니다. 교회는 가정이 먼저 회복됨으로 교회도 건강해진다는 믿음으로 상한 가정을 회복시키고 건강한 가정을 더욱 더 견고히 세워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5. 성도들이 주도하는 가정 분위기의 소그룹 중심 교회

오늘의 교회가 초대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정에서 모이는 소그룹 목회 공동체가 회복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한누리전원교회는 구역이라는 소그룹을 구성하여 섬김과 돌봄과 나눔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가정 분위기의 소그룹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6. 성도의 거룩함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

한누리전원교회는 받은 말씀과 훈련을 통해 세상 속으로 들어가 사회를 향한 소금으로서의 책임을 감당하도록 돕는 교회입니다. 성도로 하여금 거룩한 존재라는 사실을 인식하여 생각과 책임과 노력과 성품과 실천에 있어서 거룩해지도록 돕고 있습니다.

7. 섬김과 나눔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교회

성숙한 성도는 자기중심에서 탈피하여 교회 밖에 있는 영혼들을 향한 사랑의 마음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한누리전원교회는 울타리를 넘는 주님의 사랑으로 죄 가운데 죽어가는 수많은 영혼들을 주님의 품으로 인도하는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섬기는 교회입니다.

상단으로 가기